관람후기

Home/게시판/관람후기
관람후기 2017-09-07T12:09:58+00:00

5월 27일 종묘 3시 20분 해설사님!

작성자
박소현
작성일
2018-05-29 23:03
조회
295
안녕하세요 🙂 관람 후기 꼭 남기고 싶었는데 마침 선생님이 주신 궁궐 길라잡이 책갈피가 생각나서 보다가 이렇게 홈페이지까지 오게 되었어요!
(일부러 명찰까지 봐뒀는데 몇일 지났다고 까먹었네요 흑 ㅜㅠㅠㅠ )
한 2년전에 이미 종묘에 와본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설명이 지루하고 집중이 안되서 이탈했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에 남자친구랑 와서 들었어요! 해설사님께서 종이에 한문을 크게 프린트 해오셔서 '종묘'의 뜻 부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시니까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생각보다 더 가치있고 소중한 문화재라는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설명도 재밌게 해주시고 어린 초등학생들도 많았는데 친구들이랑 소통하시면서 일방적인 강의보다는 쌍방향적 소통이 이루어져서 더 재밌었어요!
이탈자 없이 설명 마치시고 마지막에 책갈피 주시면서 마무리 하는데 ...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완벽했습니당!
밧줄이 왜 걸려있는지도 궁금해서 마지막에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덕분에 남자친구랑 좋은 데이트 했습니다 ㅎㅎ
영상으로 남겨서 유튜브에 올려도 좋을것 같아요!
좋은 강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문화재 지키고 많은 분들에게 전파해주세요! 해설사님 덕분에 우리나라가 좋은 문화재들을 지켜내고 보존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 감사해요!
전체 1

  • 2018-05-31 21:28
    박소현님!
    정성스런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매번 해설할 때마다 시민분들에게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면 좋을지 고민하는데 사실 이번에 매끄럽게 잘 전달하지 못 한것 같아 기분이 좀 살짝 가라앉아 있었거든요...이렇게 후기까지 올려주실 줄 몰랐습니다. 큰 선물이 되었습니다. 저에겐 큰 용기가 되어 주는 관람후기를 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밧줄은 시민분들이 그렇게 자주 묻는 질문은 아니였지만..사실 저도 종묘 공부할 때 궁금했던 부분이였어요..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릴껄 하는 아쉬움도 남네요.. 좋은 시간이 되셨다고 하니 저에겐 더할나위 없는 큰 행복감이 밀려듭니다. 해설할 때 호응도 잘 해주시고 예쁜 미소가 기억에 남았던 커플이었는데 이렇게 저도 감사의 댓글을 드릴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남자친구분과도 더 행복한 시간 많이 만드세요! 박소현님 반갑고 감사합니다.